본문

본문

상세보기
청소년진로엑스포 “나에게 맞는 직업은 뭘까”
작성자전체 관리자 등록일 2005-06-16 조회수 1311
첨부파일  
Untitled Document

군포 청소년진로엑스포 “나에게 맞는 직업은 뭘까”

16일부터 3일간 관내 기업체 탐방 등 다채행사

[경기도민일보 2004-12-14]

군포시가 청소년들에게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 진로를 놀이처럼 체험하면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보는 청소년 진로엑스포를 준비하고 있어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군포시청 대회의실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청소년 진로엑스포는 진로·취업과 관련된 실질적 정보와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계획에 따르면 진로·직업탐색 정보전시관, 진로·취업능력 향상관, 진로탐색 집단 워크샵, 국제워크캠프 활동관, 유망직종 전문가와 만남관, 관내 기업체 현장탐방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수련관에서 6개 체험관으로 운영되며 미래 성장산업의 과학을 테마로 한 것이 특색이다.

1층 미니 코엑스 전시장에서는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휴대폰 실습장치, 무선통신 등 디지털 미디어 분야와 지능로봇, 신·재생 에너지, 식품과학기술, 해양종합과학기지 IT 과학 분야를 체험하고 볼 수 있는 꺼리들을 제공한다.

2층 항공우주 과학 체험관에서는 조종석 제작 및 시뮬레이션 교육, 과학 동아리의 자기부상 실험부스 코너를 마련하고, 3층은 천제우주 해양영상 체험관, 통합예술치료 체험관, 국제워크 캠프 활동관, 진로 취업능력향상관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상담사의 거리에서는 진로, 심리검사 및 개인상담이 이루어지며 각층 로비마다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유망직종 전문가와의 만남은 경기대학교 경호비서학과의 경호시범과 함께 황믄?교수의 경호강연을 시작으로 해양탐사영상강연, 강지원 변호사와의 만남, 인기개그맨 박준형, 정종철과의 만남, 영화감독, 연예인 사진작가와의 만남 등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다채로운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전문직업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 주식회사 농심 등 관내 기업체를 방문 견학하는 현장 체험을 통해 현실과 적성에 맞는 자신의 진로를 찾아보는 계기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해 정확한 정보에 의해 넓게 바라보고 고민하고 노력해나가는 기회를 갖게 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군포문화재단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군포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Top